25-03-06 오전시황분석



지금 모든 지표가 비트코인 상방만을 노리고있따.

지금 어찌됐던 선물쟁이들은 다 청산시키고
극도의 공포로 몰아내면서 시장을 깨끗히한후 올리는것이다.
당장 서밋인 오늘 새벽에 안 오를수있다.
중요한 사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가능성은있따.
좀더 긍정적으로 보면 3월 21일까지는 괜찮을수있다
화이팅
타이코, 3/10 미국서 '베이스드 롤업 서밋' 개최...비탈릭 참여
이더리움(ETH) 기반 레이어2 블록체인 타이코(TAIKO)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3월 10일(현지시간) 이더리움 샌프란시스코 위크에서 '베이스드 롤업 서밋'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서밋에는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이더리움 재단 이사 토마스 스탄차크(Tomas Stańczak) 등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니어프로토콜, 네더마인드, 석싱트, 에스프레소 시스템즈, 스파이어, 퍼퍼 등 베이스드 롤업 확장성 부문을 선도하는 프로젝트 및 팀이 참가한다.
이더리움 재단, 펙트라 업그레이드 테스트넷 '메콩' 지원 중단
이더리움(ETH) 재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펙트라 업그레이드 테스트넷 메콩(Mekong) 지원을 7일(현지시간) 중단한다"고 밝혔다. 메콩 테스트넷은 펙트라 업그레이드를 위해 설계됐으며, 펙트라 업그레이드가 세폴리아 및 홀스키 테스트넷에서 활성화됐기 때문에 지원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분석 "美 뉴저지 주지사 선거, 암호화폐 공약이 좌지우지"
올해 11월 예정된 미국 뉴저지 주지사 선거에서 후보들의 암호화폐 관련 공약이 선거 결과를 좌우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미국 비영리 암호화폐 로비그룹 스탠드위드크립토(Stand with Crypto) 데이터를 인용, "뉴저지에서 약 6.2만명이 해당 단체에 가입했다. 이는 암호화폐에 관심 있는 유권자들이 선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뉴저지 회원 4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월 여론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63%가 친 암호화폐 후보에게 투표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으며, 17%는 암호화폐에 반대하는 후보에게 절대 투표하지 않겠다고 응답했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뉴스 전문 X 계정 db에 따르면 백악관 암호화폐 차르 데이비드 삭스가 X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BTC 비축안 행정명령에 몇 분 전 서명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코인니스가 정리한 주요 내용.
-압수한 BTC를 비축하고 매도하지 않는다(약 20만 BTC)
-재무부, 상무부는 납세자의 부담을 늘리지 않는 방식으로 더 많은 비트코인을 확보할 방안을 마련할 권한이 있다
-압수한 BTC 이외의 디지털 자산도 비축할 수 있다
FTX 설립자 SBF, 옥중 인터뷰 공개..."모든 빚 갚을 수 있었다"
FTX 설립자 샘 뱅크먼 프리드(SBF)가 폭스뉴스 전 앵커 출신 언론인 터커 칼슨(Tucker Carlson)과 인터뷰를 진행, "미국의 세계 금융 점유율은 30%인 반면, 암호화폐 시장은 5%에 불과하다. 이는 규제 때문"이라고 말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그는 "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가 암호화폐 기업을 규제하면서 명확한 등록 절차는 제공하지 않아 산업 발전을 저해했다. 암호화폐는 원래 의도했던 개인 자유 및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실현하지 못하고 있고, 현재는 단순한 투자 자산으로 변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FTX가 파산하지 않았다면 자산 규모 930억 달러로 예상된다. 모든 고객과 투자자에게 자금을 돌려줄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파산 절차에서 모든 자산이 사라졌고, 현재 개인 자산은 아무것도 남지않은 상태"라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감옥생활은 물리적인 위험은 없지만 디스토피아적이다. 재판 당시 법적 자료에 접근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다. 하루 일과는 독서, 체스, 법률문제 연구 등으로, 생산적인 활동이 부족한 점이 가장 힘들다"며 "현재 32세로 특별 감형이 없다면 57세에 출소할 수 있을 것이다. AI 및 기술 발전 속도를 고려할 때 출소 후 사회에 적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아 우려된다"고 전했다. SBF는 사기 등 복수 혐의로 25년형을 선고받고 브루클린 메트로폴리탄 구치소(MDC)에서 복역 중이다.
미국 텍사스 상원 공화당 전당대회(Caucus) 공식 X 계정에 따르면, 텍사스주 상원에서 비트코인 전략 비축법안(SB21)이 통과됐다. 표결 결과는 찬성 25표, 반대 5표다. 법안 발의자인 텍사스주 상원의원 찰스 슈워트너(Charles Schwertner)는 "이 법안으로 텍사스 재무부는 대차대조표를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텍사스 부지사 댄 패트릭(Dan Patrick)은 2025년 입법 회기 우선 법안으로 '텍사스 비트코인 리저브 설립'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솔라나 기반 DEX, 밈코인 몰락에도 ETH와 경쟁 구도 유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반에크가 최근 보고서에서 "솔라나(SOL)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량이 밈코인 몰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더리움(ETH) 생태계와 경쟁 구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3월 SOL 기반 DEX의 점유율은 30% 수준으로, 40%를 기록하고 있는 ETH 기반 DEX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분석 "거시경제 불확실성 따른 위험회피 심화... 암호화폐 압박 가능성"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노엘 애치슨(Noelle Acheson)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위험 회피 성향이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이 단기적으로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미국 10년 및 3개월 만기 국채 수익률 간의 스프레드가 다시금 마이너스로 전환돼 수익률 곡선이 역전됐다. 또한 미국 국내총생산(GDP)이 2분기 연속 감소하는 등 미국 경제가 침체에 빠졌음을 시사하고 있다. 이는 일반적으로 좋은 신호가 아니다. 위험 회피 심리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을 압박할 수 있다"며 "다만 동시에 최근 백악관에서 긍정적인 소식이 계속해 발표되면서 '안전한 피난처'라는 내러티브가 힘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 여당인 자유민주당(자민당)이 암호화폐 양도소득세를 20%로 인하하는 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안에는 암호화폐를 증권과 다른 새로운 자산군으로 분류하고, 파생상품 거래에도 현물 투자와 동일한 세금 혜택을 받도록 하는 내용이 담겼다. 또 암호화폐 간 스왑에는 세금을 매기지 않고, 법정화폐 전환 시에만 과세하는 내용도 있다.
JP모건 "암호화폐 시장 단기적 하방 압력 여전...전략 비축안 회의론"
CNBC에 따르면, JP모건 소속 애널리스트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로(Nikolaos Panigirtzoglou)가 최근 투자자 메모에서 "이번 주 암호화폐 시장이 상승세를 보였지만, 전략 비축안 회의론이 여전해 단기적 하방 압력은 여전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최근 미국 여러 주에서 BTC 전략 비축안이 부결됐고, 스위스와 폴란드 중앙은행도 비축안을 사실상 거부했다. 암호화폐 시장 촉매제가 없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선물 시장에서 매수 포지션 규모를 축소하고 있다. 또 스트래티지(구 마이크로스트래티지)의 전환사채도 잠재적 약세 요인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는 "미국 암호화폐 전략 비축안이 승인될 확률은 50% 미만이며, 여기에 XRP·솔라나(SOL)·카르다노(ADA) 등은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추가적인 자료는 카페에 올려놨습니다!
카페:크립토 인사이드
회원가입하시고 하시면 하루 두번 시황보실수 있어요~
https://cafe.naver.com/cryptoinside
크립토 인사이드 : 네이버 카페
암호화폐 본질 이해와 올바른 투자 전략을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공간입니다. 지식과 경험을 나누세요!
cafe.naver.com
이 글은 투자 권유가 아니며, 투자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신중한 판단 부탁드립니다.